작성일 : 17-09-28 17:10
30일,2017 제16회 김포예술제 개최
 글쓴이 : 김포TV
조회 : 72  

- 색다른 공감 예술의 향기를 찾아서 -

2017 16회 김포예술제 개최

 

오는 30일 평화문화도시 김포시(시장 유영록)의 대표 지역문화예술축제인 김포예술제가 마산동 호수공원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김포예술제는 시민들에게 지역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체험 참여로 시민 화합과 학습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포시 주최, ()한국예총 김포지회 주관으로 거행되는 이번 예술제는 정명(定名) 1260년을 맞아 눈부시게 발전하는 김포한강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한 마산동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역대 최장 추석 연휴의 시작을 화려하게 수놓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오전 11시부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역예술단체 및 동아리의 공연, 창작무용, 시낭송, 뮤지컬 갈라쇼, 가요콘서트, 퓨전국악 등의 공연이 진행되며, 느린 우체통에 편지쓰기, 탁본 체험, 네일아트, EM비누 만들기, 샌드아트, 풍선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푸드트럭을 통한 먹거리 장도 마련된다.

 

저녁 7시부터는 성대한 개막식 후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개막공연과 배기성이종원으로 구성된 그룹 캔의 특별공연으로색다른 공감 노래가 만든 세상이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시 관계자는 매년 가을을 맞이하는 때에 개최되는 김포예술제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우리시 지역예술문화를 향유하고 또한 정다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며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