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11-04 14:27
16일, 제1회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 개최
 글쓴이 : 김포TV
조회 : 45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김포문화재단과 함께

1회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 개최

- 한강하구 자연생태환경을 문화예술로 승화시키는 실험적 무대공연 기대 커 -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이사장 윤순영, 이하야조회’),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과 전문예술인들이 기획·공연하는 제1회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가 1116() 오후 7~830분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환경부 등의 후원을 받아 개최됩니다. 주요 문화예술공연 내용으로는

 

 한강하구 자연생태 습지 환경 퍼포먼스 및 평화 염원 퍼포먼스

임진강, 한강, 예성강, 염화의 물길이 하나로 연결되어 흐르고 남과 북이 자유로이 오고가는 평화로운 한강하구를 표현하는 퍼포먼스와 한강하구 습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퍼포먼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예술제

한강하구의 환경과 평화를 이야기하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 공연 등을 김포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 8월 김포아트홀에서 공연한 제6회 한강하구 생태자원과 함께하는 공생 그리고 공명공연이 청년예술가들의 창의성 높은 공연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면, 이번 공연은 기획부터 공연에 이르기까지 중량감 있는 다양한 전문예술인들이 참여·공연함으로써 한강하구의 생태환경예술의 한 장르로 정착하는 추진력과 문화콘텐츠로서의 가능성에 동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공연이 될 것입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한강하구는 김포시의 대표적인 문화아이콘 가운데 하나이며, 자연생태와 예술 그리고 평화문화도시로 향하는 김포시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행복감을 더해주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였다고 공연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였습니다.

이번 공연을 총괄 기획한 이재영씨는 이번 공연이 공연예술로서 시민에게 행복감을 더해주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일 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강렬하게 전달할 예정이며 전국 최초 한강하구를 테마로 한 환경보호 및 평화퍼포먼스(넌버벌) ‘환경보호 시극등을 공연하는 것은 문화콘텐츠의 다양성 확보와 김포문화예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였습니다.

본 예술제를 공동주관·주최하는 야조회는 그동안 6년에 걸쳐 한강하구 생태자원과 함께하는 공연을 다양한 장르의 전문예술단체와 함께 기획, 공연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였습니다. 자연생태보전활동을 기반으로 김포 한강하구 자연생태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주는 문화컨텐츠를 개발·접목하여 김포지역사회의 사회적 공헌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야조회는 월1회 시민과 함께하는 김포 다양성 영화관 혜윰’, DMZ 근무 장병들을 위한 생태도감 발행 및 DMZ 자연생태 전시회,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DMZ 자연생태교육, 윤순영 사진작가 개인전시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김포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영화감독·영화사대표·시나리오작가 등을 초대하여 한강하구 생태로케이션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0191104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