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7-09-28 17:18
김포제일공고-호국의 얼이 서린 ‘김포 문수산’ 사제동행 산행
 글쓴이 : 김포TV
조회 : 322  

[김포제일공고-호국의 얼이 서린 김포 문수산사제동행 산행]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정규웅)2017.09.23.()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프로그램의 하나로 학부모, 교직원,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김포 문수산(376m)으로 행복한 토요산행을 다녀왔다.

청룡회관을 출발하여 문수산 정상을 거쳐 돌아오는 2시간30분의 산행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학업에 대한 동기 부족이나 교우관계의 어려움 또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산행을 하며 인내력 및 자존감 등을 키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학부모나 교사와 함께하는 산행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특성화고 재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산행은 참가자들이 문수산 정상에서 휴전선 이북의 북한 땅을 보면서 남북 분단의 현실을 확인하고 안보의 소중함과 문수산성(사적 139) 유적 답사를 통해 조상들의 호국 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안보교육의 장이 되었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는 덕적 인성을 갖추고, 달음으로 실력을 갖추며, 전을 갖고 발전하는 사람 만들기 (브랜드명:도깨비 Project)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추진 전략인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조성’, ‘인성기초학력 제고’, ‘성공적인 취업지원4가지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특성화고 재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