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8-09 13:58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운영
 글쓴이 : 김포TV
조회 : 47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운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72019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서울 목동중학교)을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아웃리치는 고사장을 방문하는 1천여 명의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응원 간식을 배부하고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안내·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홍보 및 상담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이날 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강서구양천구구로구 청소년지원센터와 연합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사장에서 만난 한 청소년은 아침 일찍부터 많은 분들이 우리를 위해 응원을 해주셔서 든든했고 덕분에 긴장도 많이 풀려서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희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전용 학습공간 제공 및 온오프라인 수업(검정고시 상시학습교실, 단기 집중반, 1:1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등)은 물론 검정고시 교재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42019년 제1회 검정고시는 94%로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이후 정서적 자립을 통해 사회진입에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9~ 24세 학교 밖 청소년(학업중단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연계하고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