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2-14 16:28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협약 체결
 글쓴이 : 김포TV
조회 : 262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소통실에서 김포경찰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소방서와 공공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복지사각지대 관련 정보 취득과 취약계층 위험징후 파악 시 정보 공유와 협업을 통해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김포시는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에 대해 신속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김포경찰서는 정신질환, 알콜중독 등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것이 예상되는 경우 현장동행 및 긴급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방임이나 학대, 저소득 등 위기가구로 의심되는 학생이 있는 경우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즉시 정보를 제공하고, 김포소방서에서는 구조활동과 사건사고 현장에서 위기가정 발견 시 행정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김포시를 비롯한 4개 공공기관은 기관의 벽을 허물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김포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정하영 시장은 최근 전국에서 생활고를 비관한 안타까운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복지사각지대의 선제적 해소를 위해서는 김포시 각 기관 간 유기적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다고 강조하고 시민 행복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기관의 벽을 뛰어넘어 모두가 소통하는 김포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앞으로 각 기관들은 실무자 회의를 통해 협약 내용을 이행할 방안들을 마련하고, 고위험가구 현장동행과 신속한 정보공유를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