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2-14 16:44
김포시, 제품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2020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본격 추진 !
 글쓴이 : 김포TV
조회 : 273  

김포시, 제품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2020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본격 추진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관내 중소기업의 제품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전년대비 226% 증가한 2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기업지원 전문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테크노파크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며, 단순 지원이 아닌 전문연구원들을 투입, 컨설팅을 통해 기업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세부사업으로는 비즈네비사업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기술닥터사업 지역사업단 운영사업 뿌리산업 육성 지원사업 기업 맞춤형 환경애로 지원사업 김포시 대표사업 업종 육성 지원사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김포시 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의 기술개발에서부터 공정개선, 특허, 시제품개발, 생산설비 교체까지 전방위로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포시는 작년에 230여 개사에 260건의 기술개발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지원받은 한 업체는 제품개발에 성공,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기존 거래처로부터 12억 원의 추가 주문을 확보하기도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기업의 생명은 제품의 경쟁력에 달려 있듯이 기업의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기업의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이 되도록 예산도 지속적으로 증액할 계획이라며,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월 중 김포시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기업지원과(031-980-2284)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