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1-20 17:31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 임시회의 개최 및 독거노인 겨울나기 물품 지원
 글쓴이 : 김포TV
조회 : 35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 임시회의 개최 및 독거노인 겨울나기 물품 지원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문상호, 민간위원장 양종철)는 지난 19 2020년 제3회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이어서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사업 배부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올해 신규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 사업 물품 배부계획을 논의하였다. 대상자는 장기본동 사회복지명예공무원이 추천한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이며 겨울용 침구세트(이불·패드·3단매트·베개)와 동내복을 지원했다.

 

겨울나기 이불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살아 아무도 챙겨주지 않고 추운 겨울이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따뜻한 이불을 선물해주고 이야기도 들어줘서 고맙다""올해 들어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 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양종철 민간위원장은 이번 겨울나기 물품 나눔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이웃들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문상호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취약이웃들을 위해 수고해주신 장기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사회복지명예공무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