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김포TV사진NEWS
금성초병설유치원, 크리스마스 요리 활동
작성일 : 16-12-23 16:20

민통선 어린이들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놀이

금성초병설유치원, 크리스마스 요리 활동

 

금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마상화)1222() 어린이 요리놀이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초콜릿 리스와 딸기 티라미슈케이크 만들기수업을 진행하였다.

 

민통선 접경지역의 작은 유치원인 금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하 금성초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의 발달단계에 꼭 맞는 놀이교육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는 재미있게 놀면서 자신의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기쁨을 느낀다. 그러므로 잘 놀 줄 아이는 어른이 되어서도 스스로는 물론 타인을 위로하고 진심으로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된다.

 

금성초병설유치원은 문화소외지역 어린이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체험중심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어린이들의 오감발달을 돕는 요리놀이는 감각 활동이 활발히 이뤄져야 할 시기의 유아들에게 소근육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색, 질감, 모양 등의 재료를 통해 감수성을 높이는 살아있는 놀이학습이다.

 

금성초병설유치원 마상화 원장은 금성어린이들은 재료의 양을 측정하고 재료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요리 도구를 다룰 때는 생활 속 안전수칙을, 조리한 음식을 접시에 담으면서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몸으로 익혔다. 무엇보다도 금성어린이들은 완성된 요리를 맛보며 성취감을 누렸다. 금성초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놀이를 활용하여 생각의 키를 키우는 창의적 유아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놀이교육철학을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