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김포TV사진NEWS
김포소방서, 30일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고촌센터 펌뷸런스 대원 및 구급대원 5명에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 수여
작성일 : 16-12-29 16:06

심장을 뛰게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김포소방서, 30일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고촌센터 펌뷸런스 대원 및 구급대원 5명에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 수여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30일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고촌센터 펌뷸런스 대원 및 구급대원 5명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장을 지키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를 이용해 심정지 상태에 이른 사람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영광스런 상이다.

또한 펌뷸런스[Pumbulance]는 응급 현장에 소방펌프차(pump)와 구급차(ambulance)가 동시에 출동하는 시스템으로 소방방재청(현 국민안전처)2013년에 도입한 제도로 소방펌프차(pump)와 구급차(ambulance)가 구급 현장에 동시에 출동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소방위 정해득외 4(소방장 성모천, 이수균, 소방교 이큰별, 소방사 윤형구)은 지난 914(추석 전날) 오후 68분경 고촌읍 전호리 523-6 아라뱃길 자전거 전용도로에 ESTACIO RU(외국인, , 77년생) 의식 없이 사람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고촌펌프(펌뷸런스)와 고촌구급차가 현장으로 출동해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를 이용해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김포소방서는 이날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 등 24명에게 하트세이버 수여했다.

 

소방장 성모천은 심폐소생술 누구나 할 수 있다. 다만 두 손과 용기만 있으면 된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