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장애인복지관, 입학적응프로그램 ‘친구야 학교가자’진행

등록일 2021년02월25일 18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장애인복지관, 입학적응프로그램

‘친구야 학교가자’진행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월 16일부터 24일까지 김포시 거주 2021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장애아동 5명을 대상으로 입학적응 프로그램 ‘친구야 학교가자’를 총 7회에 걸쳐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참여자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체크, 투명 가림막 사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지키며 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친구야 학교가자’는 또래와의 그룹 활동과 교육을 통해 미취학 아동의 사회성을 증진하고 학교 및 일상생활 관련 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1회기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교생활과 관련한 정보를 습득하고, 학교생활에서 필요한 올바른 질서 및 규칙을 배우는 시간과 국어·수학·체육·미술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학교와 비슷한 환경에서 개인 신발장과 사물함에 물건을 정리하고, 종소리로 수업 전과 후를 구분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착석하는 등 학교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동의 보호자는 “아이가 다른 수업에는 참여하기 싫어하는데 ‘친구야 학교가자’는 잘 참여해줘 좋았다. 입학 전 아이가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유승경 관장은 “참여 아동들이 이번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정서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