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버스정류소가 깨끗해졌어요!!

등록일 2022년01월11일 16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버스정류소가 깨끗해졌어요!!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무분별한 지면광고 부착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던 버스정류소 광고를 전면 개선한다.

 

관내 쉘터형 버스정류소(708개소) 전면부 유료광고를 2021년 12월 31일자로 종료하고,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부착형 지면 광고는 전부 제거한다.

버스정류소 전면부 광고는 지면 형태로 부착하여 오염과 훼손에 취약한 단점이 있고, 소수 광고들이 독점하고 통일성 없는 디자인으로 버스정류소가 광고면으로 활용되는 실정에 이르렀다.

 

이에 김포시는 광역버스 환승거점 정류소 29개소를 디지털 광고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나머지 쉘터형 버스정류소의 측면 광고면은 기존대로 운영한다.

 

디지털 광고는 시설구축과 관리를 운영대행사에서 광고수익으로 대체하여 운영하며, 지난해 12월 사업시행자를 공모하여 최종 업체를 선정하고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전면부 광고를 종료하는 대신 기존 버스정류소 광고 효과를 보던 광고주들을 위해 측면 광고면은 현행대로 유료광고로 시행하며, 광고 신청은 김포도시관리공사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도시 이미지에 걸맞는 버스정류소의 디지털 광고와 측면광고를 통해 쾌적한 시설로 버스 이용객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