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2022년 김포시 개별입지 공장건축 총허용량 배정 공고

등록일 2022년01월17일 16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 김포시 개별입지 공장건축 총허용량 배정 공고

 

 


 

김포시는 경기도로부터 배정된 2022년 개별입지 공장총량을 공고했다.

 

2022년 김포시가 배정받은 공장총량은 6만3천5백㎡으로 전년도 2021년 배정물량 8만㎡에 비하면 21% 감소한 물량이다.

 

공장총량이란 공장건축 총 허용량을 줄여 이르는 말로서 과도한 제조업 집중을 억제하기 위하여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서 허용되는 총량을 설정하고 이를 초과하는 공장건축을 제한하는 제도이며 1994년 도입됐다.

 

그 적용대상은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조시설로 사용되는 기계ㆍ장치를 설치하기 위한 건축물 및 사업장 각층의 바닥면적 합계가 500㎡ 이상인 공장이며

 

공장 건축물을 「건축법」에 따라 신축․증축 또는 용도변경 그리고 용도변경을 하기 위하여 건축물대장 기재사항을 변경한 면적에 대하여 고시된 공장건축 총 허용량 안에서 차감 집행하게 된다.

 

앞으로도 김포시는 엄정한 공장총량 집행을 통하여 개별입지 공장건축의 난립을 방지하고 계획입지(산업단지)로의 공장설립을 유도할 방침이며,

 

김포시는 2022년은 공장총량 배정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공장총량 대상 건축허가(신고) 및 공장신설승인 등이 다음연도 배정시까지 유보됨을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사회 경제 정치 문화 예술 교육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