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지하철시대 연다”...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4대 핵심 철도 공약’ 선보여

등록일 2022년05월12일 17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지하철시대 연다”...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4대 핵심 철도 공약’ 선보여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가 12일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비롯한 ‘4대 핵심 철도 공약’을 발표했다.

 

김병수 후보가 이날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본인의 핵심 철도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김포한강선) 즉시 착수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GTX-D 노선 김포~강남(팔당) 실현 ▲인천 2호선 연장[인천 독정역~감정역(신설)~김포 걸포북변역(환승)~일산킨텍스(GTX-A 환승)~일산역] 등이다.

 

김병수 후보는 4대 핵심 철도 공약 이행을 위해 해당 관계부처와 원활한 가교 역할을 펼치고 있다.

 

김병수 후보 캠프는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4개 핵심 철도 공약이 이행된다면 진정 사통팔달의 김포지하철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김병수 후보는 해당 공약 이행을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등과 원활한 정책 가교 역할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장선상으로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4대 핵심 철도 공약은 정부부처와 서울시장과의 협의·동의가 없다면 이뤄낼 수 없는 현안들이다.

 

이를 위해 김병수 후보는 지난달 18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김포한강선·GTX-D 노선을 위한 협조요청서」를 전달했고, 오세훈 시장으로부터 “적극 협력할 것”이라는 약속을 받았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교통 문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시장이 되는 즉시 서울시장·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마주 앉아 김포시 교통 현안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로 사업에 착수하겠다”고 김포시 교통 문제의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김병수 후보는 재차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맡았다”며 “반드시 ‘김포지하철시대’를 열 수 있게 뛰고 또 뛰겠다”고 강조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사회 경제 정치 문화 예술 교육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