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은혜·김병수 “5호선 연장, 尹정부 공통의지… 민주당 허위사실 중단해야

등록일 2022년05월27일 17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은혜·김병수 “5호선 연장, 尹정부 공통의지… 민주당 허위사실 중단해야

 

 


 

국민의힘 경기도 원팀인 김은혜 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는 26일 김포시 최대 현안인 지하철 5호선 연장과 관련해 “윤석열 정부의 공통된 의지”라고 밝혔다.

 

김병수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은 ‘5호선 연장’을 또 공약했다”며 “대통령·서울시장·경기지사 모든 권력을 가졌던 때에도 우리 김포시민들의 염원을 외면한 그들이 윤석열 정권에서 다시 ‘5호선 연장’을 꺼낸 것은 김포시민들을 우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병수 후보는 “(민주당과 달리)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는 다르다”라며 “이번 임기 내 ‘5호선 연장’을 못하면 김포에 출마한 전체 후보자 모두 ‘차기 선거 불출마’를 시민 앞에 약속했다”고 강조했다.

 

김병수 후보는 “저 김병수와 국민의힘 후보자들은 4년 후에 ‘변명’을 하지 않겠다. 결과에 반드시 책임지겠다”며 “김포의 생명줄이 될 ‘중전철’을 김포시민 여러분께 반드시 선물로 안기겠다”고 부각시켰다.

 

같은날 김은혜 후보 측 홍종기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국민의힘이 공약한 5호선 연장 노선이 김포가 아닌 인천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했다. 전부 허위주장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홍종기 대변인에 따르면, 김은혜 후보 진심캠프는 지난 24일 교통공약상 지하철 5호선 노선이 “방화~김포~검단~통진”까지 김포한강선으로 이어진다고 명확히 확인했다.

 

홍종기 대변인은 재차 “이를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해 오는 28일 에도 직접 김포를 방문하여 주민들께 말씀드릴 예정”이라며 “김포한강선은 김포시민을 위해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홍종기 대변인은 그러면서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더 이상 허위사실로 김포시민들을 기만해선 안 된다”며 “지하철 5호선 연장은 김은혜 후보와 윤석열 정부의 공통된 의지”라고 촉구했다.

 

*아래는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홍종기 대변인 논평 전문입니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홍종기 대변인 논평]

 

■ 김은혜 후보의 김포한강선 공약은 김포시민을 위한 것입니다.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국민의힘이 공약한 5호선 연장 노선이 김포가 아닌 인천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부 허위주장에 불과합니다.

 

김은혜 후보 진심캠프는 지난 24일 교통공약상 지하철 5호선 노선이 “방화~김포~검단~통진”까지 김포한강선으로 이어진다고 명확히 확인하였습니다.

 

민주당 정하영 후보는 마치 김은혜 후보가 ‘김포공항~계양~김포’ 노선을 공약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공표하는 행위를 즉시 중단하기 바랍니다.

 

김은혜 후보는 지난 20일에도 김포를 방문하여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와 함께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논의하고 정책협약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해 오는 28일 에도 직접 김포를 방문하여 주민들께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김포한강선은 김포시민을 위해 존재합니다.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더 이상 허위사실로 김포시민들을 기만해선 안 됩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은 김은혜 후보와 윤석열 정부의 공통된 의지입니다.

 

2022. 5. 26.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대변인 홍종기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