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운양중, 대면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학교를 열다

등록일 2022년05월27일 17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운양중, 대면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학교를 열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린 공개수업에 240여 명 참석

 

 


 

김포교육지원청 운양중학교(교장 이순이)는 26일(목)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 학년 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린 공개수업에 240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의 학습 태도를 관찰하고 학교생활을 이해할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교육연구부장 정순희 교사는 공개수업 사전 연수에서 학부모들에게 “수업에서 무엇을 볼 것인가?”라는 질문과 함께 평가자가 아닌 좋은 수업을 위한 ‘협력자’로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뿐만 아니라, 그림책 ‘완벽한 아이를 팔아요’의 내용을 인용하여 완벽한 아이를 기대하는 부모의 마음으로 자녀를 보지 말고 자녀의 장점을 한 가지라도 찾아서 공감하고 지지해 달라는 이야기도 남겼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교실에서 자녀의 학습 태도, 친구 관계를 살피고, 관심 있는 교과 수업을 참관하며, 자녀들의 활기차고 적극적인 수업 활동을 직접 관찰했다.

공개수업 참관록에는 ‘코로나로 인해 입학식도 제대로 못 해 학교를 방문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수업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학교에 감사드리며 조금이나마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직접 교실에 들어와 보니 과밀 학급(급당 34~36명)의 어려움을 실감했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학부모 공개수업은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을 직접 살펴보고 교실 안에서 교사와 학생이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였다. 또한, 교사와 학부모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자녀의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