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취약계층 대상 ‘한파대비 집중 방문건강관리’ 강화

등록일 2022년12월01일 16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취약계층 대상 ‘한파대비 집중 방문건강관리’ 강화



 

김포시 보건소(소장 최문갑)는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한파 피해가 우려되는 북부지역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집중 방문 건강관리’에 돌입했다.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은 건강 취약계층 가정과 경로당 등을 방문해 기초 건강상태 확인 및 한파대비 행동요령과 빙판길 낙상예방, 한랭질환 증상 및 대처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는 한편 한파특보 발령 시 SMS 발송, 올바른 생활습관, 건강수칙이 담긴 안내문을 배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에 필수인 귀마개와 목도리 등 방한용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에 연탄과 온수매트 등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주거환경 개선 및 낙상예방, 난방용품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를 위한 보건·복지 지역사회 연계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 대상자 주변인으로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한파대비 응급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겨울철 한파로 인한 건강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하고 있다.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실내에서는 가벼운 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균형잡힌 식사, 실내 보온과 적정습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실외에서는 따뜻한 옷과 방한용 모자, 장갑, 마스크 등을 착용하며 무리한 운동은 삼가하고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 후 날씨가 춥고,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 과장은 “한파에 취약한 대상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꼼꼼히 살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