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골든타임을 지킨다! 김포시 전직원 응급처치 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12월01일 16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골든타임을 지킨다! 김포시 전직원 응급처치 교육 실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11월 29일 고촌읍을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김포시의 재난 대비 위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CPR) 및 재세동기(AED) 실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김포시장 및 시의장, 시의원을 포함한 1,600여 김포시 모든 공직자가 대상이다.

 

지난 10월 29일 발생한 군중밀집 사고에서 응급처치 가능 인력의 부족으로 사망자가 늘어났다는 분석에 따라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 곳곳에 나가 있는 공직자들이 응급처치 능력을 갖춘다면, 위급상황에서 골든타임을 지키고, 더 많은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교육을 지시했다.

 

응급처치교육은 김포소방서,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 협의회, 김포시 자율방재단의 협조를 받아 진행하며 교육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실습 교육의 효율성을 감안하여 김포시청, 김포아트홀, 농업기술센터, 장기도서관, 고촌읍 및 구래동 행정복지센터 6개 권역으로 나눠 회당 50명 내외 총 31회에 걸쳐 실시한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시민뿐 아니라 자신의 가족과 지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니 만큼 모든 공직자가 적극 참여해 주길 당부”했으며 “이번 교육은 김포소방서, 대한적십자사, 김포시자율방재단의 협조가 있기에 단기간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진행이 가능했다”며 “특히, 비번임에도 휴일을 반납하고 강사에 자처해 준 119구급대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응급처치교육을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