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병수 김포시장, 6·25 유공자 ‘고(故) 김태선’님께 무공훈장 전수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7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병수 김포시장, 6·25 유공자 ‘고(故) 김태선’님께 무공훈장 전수

-국방부, ‘금화지구 방어전투’ 김태선님께 충무·화랑 무공훈장 수여

-김병수 시장 “70년만에 호국의 영웅이 돌아와… 예우 다할 수 있어 영광”



 

김병수 김포시장은 7일 6·25 전쟁 참전 유공자인 ‘고(故) 김태선’님 자녀 김천지님에게 충무·화랑 무공훈장(훈격 국방부 장관)을 전달 수여했다.

 

이번 훈장은 국방부가 오는 2027년까지 실시하는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에 따라 결정됐다. 하지만 김태선님의 유족을 찾아 훈장을 전달하는 과정이 늦어지면서 지난 10월29일 정식 훈장 수여가 결정됐다.

 

고 김태선님은 전쟁 당시 소대장(충무무공훈장)·중대장(화랑무공훈장)을 역임한 유공자다. 1952년 1월4일 입대한 김태선님은 그해 6월엔 강원 철원지구에서 소위를, 1953년 5월 강원 금화지구 저격능선 방어전투에서 중위를 각각 역임했다. 이후 1956년 5월31일 제대했다.

 

김병수 시장은 김천지씨에게 무공훈장을 전달 수여한 후 “김태선님이 대한민국 국군 계급장을 되찾고 70년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며 “지체됐지만 김포시와 조국은 단 한순간도 호국의 영웅들을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장은 “슬프고도 자랑스러운 일이며 예우를 다해 모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의 예우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