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90개소에 ‘지능형 가로등’ 시범 설치

등록일 2023년03월29일 09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 에너지·빛 공해 줄이는 ‘똑똑한 가로등 ON’

김포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90개소에 ‘지능형 가로등’ 시범 설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가로등을 김포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90개소에 시범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능형 가로등’은 지능형 동작센서를 통해 주변을 지나는 물체의 속도를 감지해 빛의 밝기를 조절한다. 차량이나 보행자가 드문 심야에는 빛의 밝기를 낮췄다가 차량이나 사람의 보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밝기를 높인다.

 

특히 가로등 정보를 통합모니터링해 조명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고장이 생겨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상황에 따른 밝기 조절로 에너지 절감 효과 및 빛 공해를 최소화할 수 있어 유럽연합(EU) 등 선진국과 우리나라 여러 지자체에서 지능형 가로등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지능형 가로등 시범 도입 구간의 월 전력량은 4,102kWh에서 2,120kWh로 대폭(48%) 감소하는 등 실제 전력량 절감에도 큰 효과를 보였다.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은 “지능형 가로등 시범 설치를 통해 선진화 시스템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선진사례 도입을 통해 김포시 발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