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마송중앙초, ‘세계 시민의 날 주간’ 운영

등록일 2023년05월21일 13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마송중앙초, ‘세계 시민의 날 주간’ 운영

세계 속의 나, 실천하는 우리



 

김포교육지원청 마송중앙초등학교(교장 나경옥)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나라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15일부터 19일까지 ‘세계 시민의 날 주간’으로 정하여 운영했다고 밝혔다.

김포시가족센터, 김포시외국인주민센터, 세계시민리더십아카데미와 협력하여 열린 이번 행사는 서로 다른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었다.

마송중앙초는 세계 시민의 날 주간동안 세계 문화를 체험하고 시민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으며, 학생들은 각 부스를 돌며 중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를 살펴보고, 각 나라의 전통의상, 민속품을 구경하며, 전통 놀이, 공작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사람 북 이야기’ 부스에서는 아프가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중국, 방글라데시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 온 사람들의 이야기,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기까지의 이야기, 한국에서의 삶 등을 현지인의 입을 통해 들으며 외국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예술의 숲, 외국어 축제’ 부스를 운영하여, 나라별 친숙한 노래를 통해 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마송중앙초등학교 나경옥 교장은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해 주신 김포시 가족센터, 김포시 외국인주민센터 그리고 세계시민 리더십아카데미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세계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가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송중앙초등학교는 ‘모두가 함께 꿈꾸며 자기다움을 찾는 세계 시민’이라는 비전 아래 ‘더불어 사는 세계 시민성’ 교육을 전개해 왔으며, 앞으로도 학년별, 학급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세계 시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