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를 위한 아웃리치 운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발견·연계·지원을 위한 아웃리치를 목운중학교(서울시 양천구 소재) 및 학교 주변 일대에서 검정고시 응시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센터는 2016년 하반기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응시노력을 격려하고 신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서비스 꿈드림’ 홍보와 학교 밖 청소년 검강검진 지원 홍보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아웃리치는 아침 일찍 검정고시에 응시하러 온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준비된 격려품과 홍보지를 전달하며 응원하고, 시험이 끝난 뒤에도 수고에 대한 격려로 준비된 격려품을 전달하며 시작과 끝을 함께했다.
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향후 지속적인 검정고시 아웃리치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발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교 밖 청소년 유형별 맞춤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서비스 ‘꿈드림’ 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에게 학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을 하는 국가적 서비스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전담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에 관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980-16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