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홍철호 국회의원 김포 환경문제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약속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범시민 대책위(이하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가 7월 28일(목)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갑)), 8월 5일(금) 홍철호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을))과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에서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는 지난 7월 15일 김포시가 발표한 김포 환경피해 대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의 요구사항을 전달하였다.
이에 대해 김두관 국회의원은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은 적극적으로 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지역당 차원의 ‘정책협의회’를 열고 이 사안을 다루어 보겠다고 약속했다. 홍철호 국회의원은 ‘김포 환경문제 해결에 대해 의지를 가지고 임할 것’이라며 앞으로 구체적인 대책(안)에 대한 논의부터 할 수 있는 ‘민관공대위’ 구성, 김포시, 김포시의회 등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공청회 및 간담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에서 진행하는 <김포 환경문제 피해 보상과 대책마련을 위한 집중 행동>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외에 김포시장 간담회, 김포시의장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다. 집중 행동은 ▲김포 환경문제 대책 수립을 위한 온·오프라인 서명 캠페인 ▲릴레이 1인 시위 ▲간담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범시민 대책위
문의 : 환경정의 김서린 02-743-4747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