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새내기 공무원, 현장에서 김포를 배우다!

등록일 2016년08월10일 1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새내기 공무원, 현장에서 김포를 배우다!

- 접경지역 바로알기 관내 안보현장체험 실시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광복 71주년을 맞아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2016 을지연습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신규 공직자 80명을 대상으로 안보현장체험을 지난 9일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은 지난 721일 신규 직원 비상대비 및 을지연습 집중교육에 이어 2번째 갖는 행사로 김포의 지리적 특성에 맞게 접경지역 공직자로서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안보의식 고취, 김포 역사 및 안보상황 바로 알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규 공직자들은 민족의 한과 통일의 염원이 깃든 애기봉을 시작으로 가금3 주민대피소를 돌아본 후, 마지막으로 대명항에 위치한 김포함상공원을 방문해 안보상황과 체험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공직생활의 방향과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우리시의 안보환경을 배우고, 더불어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김포를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을 했다고 견학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신규 직원이 안보현장을 직접 경험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행사를 통해 우리시의 상황과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거라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체험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