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택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김포 방문
하택시 청소년 교류단(단장 이정) 25명이 지난 12일 김포시를 방문해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김포시 청소년 교류단의 하택시를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양 도시 청소년의 우호증진과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일행은 김포시청 방문을 시작으로,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공연과 공예품만들기, 붓글씨 시연 등 문화 교류와 친교활동을 갖고, 김포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양 시 선생님들 간 학교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중국어과 학생들의 소개로 학교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화기애애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이어서, 김포시사계절썰매장에서 물썰매를 타며 더위를 즐기고, 함상공원을 견학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하택시 청소년 교류단은 김포 일정 이외에, 국립 과천 과학기술관, 대학탐방, 청와대 · 경복궁 등 서울의 명소를 방문하고, 김치담기를 체험하며 한국의 현재와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이번 교류를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고, 다른 문화의 사람과 교류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했으며,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간의 교류로 우의가 쌓여 양 시의 상호 교류 협력관계가 촉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