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윈회 김포 환경문제 해결 위해
피해지역 주민대책 수립, 민∙관 공대위 구성, 김포 환경문제 특별 위원회
설치 검토 약속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범시민 대책위(이하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가 8월 24일(수)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노수은) 위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는 오늘(08.24)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과의 간담회에서 김포 환경문제의 주요 경과와 지난 7월 15일 김포시가 발표한 김포 환경피해 대책의 문제점을 지적했으며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범대위 요구 내용을 전달하였다.
이에 대해 도시환경위원회는 김포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피해지역 주민대책 수립(건강검진, 농작물 조사)을 위한 조치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공대위 구성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 위원회 설치를 시급하게 검토하고 필요한 사안을 김포시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김포 환경문제 범대위는 <김포 환경문제 피해 보상과 대책마련을 위한 집중 행동>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8일(목) 김두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갑)), 8월 5일(금) 홍철호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을))과 간담회에서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역할 약속을 받은 이후 이번 김포시의회 간담회를 통해 시의회의 역할 약속을 받았으며 앞으로 김포시장과의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다.
김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범시민 대책위
문의 : 환경정의 강보석 02-743-4747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