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풍수해보험 활성화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6년09월01일 17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풍수해보험 활성화 간담회 개최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30일 김포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풍수해보험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하여 사업 홍보와 가입을 독려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안전처 및 경기도 관계자, 각 읍동 이통장,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수해보험사업 정책방향소개 및 주요 상품개선사항, 보험상품 설명, 풍수해보험 관련 토론 및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풍수해보험은 국민안전처가 관장하고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서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나 지자체에서 보조해 국민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다.

 

가입시설물은 주택(동산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등이다.

 

풍수해보험은 가입금액의 최고 90%까지 실제복구에 필요한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의 절반이상(55%~86%)을 정부에서 지원한다. 세입자도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고, 7일 이내 신속한 보상으로 피해복구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풍수해보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많은 시민이 가입해 스스로 재해에 대비하고 피해 발생시 실질적인 보상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