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16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 관리’ 적극 추진

등록일 2016년09월01일 17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2016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 관리적극 추진

성수품 32개 품목 집중 관리, 서민생활 물가안정에 최선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9. 1 ~ 9. 16까지 성수품 가격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추석명절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명절 성수품 32개 중점관리 품목의 물가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시장동향을 파악해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서민경제의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명절 성수품을 접할 수 있도록 가격표시제 미이행, 표시요금 초과징수, 사재기, 담합행위 등 불공정 거래행위를 집중 점검하는 한편,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과 상인들의 물가안정 의견을 수렴하는 등 현장 모니터링도 진행한다.

 

아울러, 서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요금은 동결 기조를 유지하고, 개인서비스요금에 대해서도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및 홍보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민간주도의 자율 안정화 분위기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모두가 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서민생활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의 적극적인 이용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