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오감만족
고고~씽! 팜-파티 실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와 농촌체험학습연구회(회장 김영숙)는 지난 6일 문수산 관광농원에서 시민 80여명과 함께 ‘고고~씽 팜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팜파티는 8월 16일부터 총10회에 걸쳐 농촌체험학습 연구회원을 대상으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농촌체험농장 팜-파티 운영교육』의 실전실습으로 20명의 수강생이 주최가 되어 준비했다.
팜파티(Farm party)는 농장을 파티장이라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농산물가공품을 소비자에게 농촌체험문화와 접목하여 알리는 신개념 홍보 및 판매방식이다.
파티가 진행되는 2시간동안 방문객들은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트렌디 농산물가공품인 코디얼을 시음하고, 직접 경작한 농산물로 정성스럽게 채운 도시락을 먹고 소비자와 함께하는 통기타 라이브 음악과 즉석 시낭송, 잔디밭에서 오리몰기 체험을 하며 오감만족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생산자가 정성스레 준비한 신선한 농산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는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티가 진행되는 내내 방문객과 농업인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파티장 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고근홍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팜파티가 지속적으로 김포농업의 새로운 판매 및 홍보방식의 문화콘덴츠로 자리잡아가길 바라며, 이를 위해서 센터에서도 팜파티 활성화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 : 도시농업팀(980-5084, 5085)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