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뮤지컬‘NO! PUNCH!’공연
- 김포署, 뮤지컬을 통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김포경찰서(총경 최재천)는, 극단 어린왕자와 협업, 9. 6.(화) 10:00・14:00, 김포시 사우동 김포아트홀에서 유영근 시의장 및 새누리당・민주당 관계자, 초・중・고교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NO! PUNCH! (부제:주먹을 펴라)」을 공연하였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일환으로 준비된 이번 공연은 기존 단순한 정보 전달위주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교폭력 예방의 새로운 시도로 현실감 있는 눈높이 맞춤형 공연으로 청소년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뮤지컬 ‘NO! PUNCH!’는 학교 불량서클 일진회 구성원들이 학교폭력과 비행을 일삼아왔던
자신을 돌이켜보고 반성하며 일진회가 해체되어가는 과정을 춤과 노래로 구성한 뮤지컬이다.
공연에 참석한 이○○ 학생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던 학생을 방관하지 않고 되돌아와 도와주는 주인공의 행동을 보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학교폭력 피해를 당하고 있는 친구를 보면 적극적으로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최재천 경찰서장은 “뮤지컬로 학교폭력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접근한 이번 공연처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