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공고-(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 산학협약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정규웅)는 9.2(금) 사단법인 김포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미연)와 산학협동 협약식을 가졌다.
또한 (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하는 학생 중 가정경제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2016학년도 2학기 급식비를 지원하는 사랑의 도시락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인 김포제일공고의 참여 학생들은 학교와 참여기업에서 도제교육 과정을 수료한 뒤 참여기업에 정 직원으로 입사하게 되며, 심화 학습을 원한다면 유니테크 사업(전문대-기업 일학습 병행 교육 시스템)에 참여하는 전문대 등에 진학할 수 있다. 이후 산업기능요원이나 군 특기병으로 복무한 뒤 고숙련 기술 인력으로 육성하는 로드맵이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미리 결정해 필요한 직무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학부모님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다.
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김포 관내 유일의 특성화고이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서 지역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전문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미연 회장은 답사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회원사 기업에 배치되어 구슬땀을 흘리며 현장 실무를 익히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워 앞으로도 학기별로 지속해서 장학금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