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행복드림 99DAY' 마을잔치 성황리 개최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이병우)이 지난 9일 개최한 '행복드림 99DAY 마을잔치‘가 천여명의 어르신과 마을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마을잔치는 유영록 시장, 홍철호 국회의원, 이진민 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한 기념식을 시작으로 나눔 바자회, 다양한 먹거리와 사물놀이, 마술, 장기자랑, 특히 방송인 조영구와 가수 우순실의 ‘사랑의 피자봉사단’ 의 노래 및 연주공연을 선보여 어르신들과 마을주민들의 큰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또한 '행복드림 99DAY 마을잔치‘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취약어르신의 난방비 지원 및 조손가정 청소년 대학 등록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으로 화합의 축제로 시작해 이웃사랑 실천으로 마무리 된다.
이날 사단법인 김포여성경제인협회는 300만원의 후원금을, 김포희망연대가 연탄 3천장을 기증하고, 김포우리병원과 김포농협 김포지점, 국민은행 김포대곶지점에서는 각각 1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마을잔치를 통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 뿐만 아니라 문화행사에서 다소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의 어르신들까지 함께 모일 수 있어서 기쁘며, 특히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어르신들의 넉넉한 마음이 우리 젊은이들에게 전해져 감동이 된다.” 고 전했다.
한편 2014년 9월 개관한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현재 회원 수 1,000명을 돌파하며 김포시 북부권역의 어르신 복지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