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 밖 청소년 밀집지역 PC 아웃리치 운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PC방 아
웃리치’를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이번 아웃리치는 9일과 12일, 2일에 걸
쳐 관내 지역에 있는 PC방을 비롯하여 코인노래방 등 청소년 이용시설을 위주로 직접 방문하여 운영하였다.
2일간 운영된 현장 아웃리치에서는 총 32곳의 PC방과 코인노래방 등 청소년 이용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학교 밖 청소년 발견시 연계할 수 있는 협력기관으로 발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담당자는 "학교 밖 청소년 뿐만 아니라 무단결석 중인 잠재적 학교 밖 청소년까지 발굴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여 사회적 비용을 경감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PC방 아웃리치를 시작으로 관내 학업중단 청소년의 예방과 학교 밖 청소년 신규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대상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201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재정에 따라 국가 정책에 의해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내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을 거점으로 하여 지역내 제도적 지원이 되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여 자립, 취업, 진로 지원 및 학업복귀를 위한 다양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980-1691 ~ 1696)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