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남미 코스타리카 공영방송, 김포시 소개한다

등록일 2016년09월20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남미 코스타리카 공영방송, 김포시 소개한다

대한민국 소개 3부작 프로그램 중 김포 애기봉 등 소개

 



김포시
(시장 유영록)가 남미 코스타리카 공영방송 ‘Teletica Canal7’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세븐데이즈에 소개된다.

 

코스타리카 대사관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문화진흥협회는 지난 19일 김포 애기봉을 방문, 유 시장을 인터뷰하고 조강 일대를 촬영했다. 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의 김포의 역할, 북한과의 관계변화에 따른 평화문화 1번지 김포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시장은 인터뷰를 통해 조강은 대한민국 유일의 자유중립지역으로 휴전선과 NLL이 없는 곳이라며 북한과의 지리적 근접성과 애기봉, 조강, 유도 등 평화유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평화문화 1번지 김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김포를 찾은 코스타리카 대사관의 소피아 공사는 분단의 아픔이 조강에 고스란히 녹아 있는 것 같다김포가 남·북간 화해와 교류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타리카의 ‘Teletica Canal7’은 분단국가 대한민국의 현실, 축제와 문화 등을 중심으로 3부작으로 제작해 10월중 본국 국민들에게 방송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