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안전한 나들이를 위한 행락철 전세버스 합동점검 실시

등록일 2016년09월26일 19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안전한 나들이를 위한 행락철 전세버스 합동점검 실시

 

김포시가 2016년 하반기 행락철 전세버스 합동점검을 926일부터 5일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학교, 단체 및 외국인관광이 급증하는 시기에 안전운행을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단속의 효과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경기도전세버스조합과 합동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사업계획 준수, 운행기록증 발급 등에 대한 경영실태 운전자 자격요건 교통사고 관리 버스 차량 안전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특히, 전세버스 차량에 대하여는 금번 합동점검 뿐만 아니라 관광 비수기에 추가적으로 단속하여 전세버스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및 자동차관리법에 의거 행정지도,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중대사항에 대하여 경찰에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조성춘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합동 점검은 시민들의 안전한 전세버스 이용과 정상적인 운행질서 확립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향후 주기적인 계도 및 점검을 실시하여 전세버스 위법운행을 근절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개인단체가 전세버스 계약 시 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정보조회 통보서를 업체로부터 받아 확인하면 정상적이고 안전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