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꿈자람 농촌진로체험학습 실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농촌 현장체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심함양 및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 제고를 위해 『꿈자람 농촌진로체험학습』을 지난 22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분진중학교 1학년생 20명이 참여해 생명산업으로서의 농업적 가치와 6차산업으로 발전하며 다양해지는 농촌․농업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친환경농업관리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 생활과학관 등을 견학하고 각 담당부서에서 실시하는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작물재배에 필수인 토양검정의 하나로 pH를 확인해보는 체험과 생활속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생물을 분양받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 견학을 마치고는 농업 현장체험을 위해 곤충 생태체험이 가능한 수안산생태원으로 이동해 식용곤충 사육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듣고 식용곤충을 직접 시식을 하고, 농업과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장주의 설명을 통해 직업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학생들이 농업현장 견학을 통해 농심함양을 도모하고,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농업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창조농업인재가 배출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