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담산 유아숲체험원 종합안내소 설치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10월초 운양동 모담산 유아숲 체험원 내에 안내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할 종합안내소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설치 완료 한 종합안내소는 숲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유아숲지도사들의 교육 준비와 교구 보관 및 유아숲에 대한 안내와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에 대한 이용 문의와 숲교육에 대한 궁금증 등을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를 통해 시민들 가까이에서 해결 가능하며, 2017년에는 리플렛 등을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 등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모담산유아숲체험원에는 유아숲지도사가 2인 배치돼 정기적으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진유아숲은 9월 임시 개방을 통해 자율적인 이용이 가능한 상태로 이용관련 문의는 김포시 공원녹지과(☎031-980-2367)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모담산 유아숲의 경우 2016년 9월말 기준 166개 기관 7,865명이 산림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즐거운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에 힘쓸 계획이다.
김포시 공원녹지과(과장 권오철)는 “산림교육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시민요구에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