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대표 청소년행복나눔축제, 제6회 ‘다정다감’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 속 성료
김포 대표 청소년행복나눔축제「다정다감」이 22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열린 청소년행복나눔축제 ‘다정다감’은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김포 최대 청소년 축제로, 체험부스를 통한 이웃돕기 성금모금을 비롯하여 관내 중·고등학교 반별장기자랑 공연 등 다채롭고 따뜻한 내용으로 매년 높은 만족도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체험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행복ZONE’, 값싸고 질 좋은 중고물품을 나누는 ‘나눔ZONE’, 재밌는 볼거리가 있는 ‘웃음ZONE’ 3가지 주제별로 준비되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축제 구성으로 참여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내기업 「락스타」에서 기부물품 후원 및 미래명함 만들기, 경광봉 만들기, 천연치약 만들기 등 신선한 주제의 체험부스 운영으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으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전체 직원들의 1인 1물품 기부로 만들어진 “육성재단 벼룩장터”는 상품성 좋은 중고 물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거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3,500,000원의 일부는 ‘김포시청소년’의 이름으로 김포복지재단에 기부되어 주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일부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구에게 연탄을 선물하는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재단 임종광 상임이사는 “김포시 대표 청소년축제로서 매년 열리고 있는 다정다감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시민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