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볕고을 양촌 어르신 운동회 및 경로잔치 개최
김포시 양촌읍 문화체육회(회장 신중철)에서는 오는 11월 5일 09시 양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6년 볕고을 양촌 어르신 운동회 및 경로잔치’를 개최한다. 개회식은 같은 날 11시다.
이번 행사는 가을추수를 마치는 풍성한 가을을 맞아 양촌읍 관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외로워지기 쉬운 마음을 위로해 드리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양촌읍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수도권매립지 드림파크CC 상생협의회의 후원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1부 운동회와 2부 경로잔치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경로당별 게이트볼, 장기, 환궁, 공굴리기 경기가 진행되며, 2부에서는 풍물, 난타, 밸리댄스, 노래자랑, 경기민요, 회심곡, 가요 등 공연이 이뤄지며 푸짐한 경품과 함께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한마당이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단체장은 물론 36개 경로당에서 선수들을 선발해 경로당 대항으로 운동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즉석에서 경품추첨 등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했다.
특히 2부로 진행되는 경로잔치에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경기민요, 밸리댄스, 풍물공연, 난타, 국악 등의 공연과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노래자랑 프로그램도 마련해 양촌읍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양촌읍새마을부녀회와 생활개선회에서는 정성스럽게 만든 다채로운 음식과 음료를 어르신들께 대접할 예정이다.
김병화 양촌읍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문화체육회와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수도권매립지 드림파크CC 상생협의회 등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롭고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즐겁고 흥겨운 자리가 되길 바라며, 잊혀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촌읍 관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즐거운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