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등록일 2016년11월07일 16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김포시가 관내 가축분뇨 배출농가, 재활용 업체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가축분뇨전자인계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지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환경공단 강사의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제도 설명과 인계서 작성방법 및 사용절차, 궁금증을 풀어보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은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가축분뇨의 배출, 수집· 운반, 처리 전 과정과 재활용사업장에서의 업무 처리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내년 11일부터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작성이 법적으로 의무화(신고대상) 돼지 사육농가 및 재활용업체는 분뇨 또는 액비를 배출하거나 수거운반 처리 시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전자인계서를 작성해야 한다.

 

가축분뇨 배출자 및 재활용업체에서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인계서 작성관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규에 의거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환경정책과 박만준 과장은 축산농가에서 수거되는 분뇨수거량을 집계해 분뇨처리량이 전산으로 파악이 가능해 입력된 자료를 근거로 축산농가 및 처리 업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가축분뇨 통합관리와 환경오염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농가 중 허가대상은 2017년도부터, 신고대상은 2019년부터 사용이 의무화되며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에 관한 기타 문의사항은 시청 환경정책과(980-2252)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