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의원 , 김포 영사정IC(김포한강로-외곽순환) 진입․진출 2곳 설치, 이 달 협약식

등록일 2016년12월02일 17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영사정IC(김포한강로-외곽순환) 진입진출 2곳 설치, 이번 달 협약식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연계하는 김포 영사정IC(하이패스)의 설치가 확정되었다.

 

국회 새누리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을, 안전행정위원회)2일 한국도로공사 및 김포시 관계자를 모아놓은 자리에서 도로공사 내부이견 등으로 사업 진행이 지지부진했던 영사정IC 설치사업의 협약서 체결을 이끌어냈다.

 

이 날 도로공사 관계자는 공사가 당초 김포에서 판교로 진입하는 방향(김포판교)IC설치사업으로 선정했지만, 김포시의 요청안대로 김포로 진출하는 방향(판교김포)을 포함한 두 곳 모두 IC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동 관계자는 그 간 공사 내부이견 등으로 김포시와 업무협약을 추진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선 빠르면 이 달 안에 협약서를 체결하여 ‘18년 실시설계 완료, ‘20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시급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철호 의원은 그 동안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잇는 접속로가 없어 김포시민들의 불편이 컸다. 영사정IC 개통은 국도 48호선과 신곡사거리 일대의 교통난 해소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김포 한강신도시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