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를 아름답게 치유하는 김포시원예치료연구회
김포시원예치료연구회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6년 활동평가회를 하고 내년도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5년 5월에 조직해 원예활동을 통한 정서함양과 심신 치유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포시원예치료연구회는 노미숙 회장을 주축으로 20여명의 다양한 재능을 가진 회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체다.
올해는 회원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초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교육, 장릉 등 선진지 견학을 꾸준히 실시함은 물론, 김포시의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치매예방 미니정원 만들기, 지역아동센터 방문 꽃바구니 만들기 등 4회의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지역로컬푸드매장 직거래 행사의 벼룩시장(플리마켓)에 참여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고, 9월에는 청소년 진로박람회에도 참가해 지역청소년들의 원예활동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끌어냈다.
꽃과 차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배선희 회원은 앞으로 우리시의 다양한 행사에 꽃차를 통한 원예치유 홍보의 장이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작은 바람을 나타냈으며, 노미숙 회장은 내년에는 더욱 회원자질향상 과제활동은 물론 재능기부활동에 있어서도 좀더 친밀도 높게 밀착된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고근홍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향후 이러한 활동을 도시민이 센터 내 일정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며 격려했다.
한편 김포시원예치료연구회에서는 2017년도 함께할 회원을 모집한다며 관심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 031-980-5094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