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수능생과 장병을 위한 2016 연말 힐링 문화페스티벌」성료
‘수능생과 장병을 위한 2016 연말 힐링 문화페스티벌’이 지난 21일 김포아트홀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개최돼 큰 인기를 끌었다.
공연은 김포시립여성합창단과 인기 클래식 연주팀 2팀이 초청돼 총 3막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금관 5중주 팀인 Korean Arts Brass가 재미난 금관악기 설명과 함께 팝, 영화음악 등의 분위기 있는 음악으로 무대를 열었고, FOCUS 타악 앙상블은 신명나는 각종 타악기로 캐롤 메들리를 연주해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진 김포시립여성합창단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공연장에 가득 울려 퍼졌다.
시립여성합창단 단장인 박동균 부시장은 객석을 가득 메운 수능생과 공연에 초청된 국군장병, 의경, 사회복무요원에게 “사회를 이끌어 갈 큰 인재로 성장해 달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90여분 진행된 공연을 마치고 나오는 학생 관객들은, 클래식 공연이 이렇게 쉽고 신나는 줄 몰랐다며 밝은 얼굴로 관람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김포시 문화예술과 심상연 과장은 시험이 끝나고 들뜨기 쉬운 수험생들과 연말에도 고생하는 장병들을 위한 이번 공연이 관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평화문화도시 김포에 걸맞은 행사를 기획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