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새해 정원 늘고 국 증설… 시민 서비스 향상 기대

등록일 2017년01월04일 15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새해 정원 늘고 국 증설시민 서비스 향상 기대

 

김포시의 공무원 정원이 늘면서 새해부터 대 시민 서비스에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김포시는 전년 대비 33명의 인력 증원을 최근 행정자치부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김포시의 지난해 대비 올해 정원 증가율은 3.4%로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이다.

시는 김포한강신도시 입주 등 급증하는 인구에 비해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서 등에 증원 인력을 우선 배치할 계획이다.

 

인력 증원 우선 검토분야는 읍··동 복지허브화를 위한 사회복지와 환경, 교통, 지역공동체 활성화, 저출산 대응 등 시민 생활편의 부서다.

 

이와 함께 행자부 지자체 기구정원 규정개정으로 본청의 4급 국이 6개로 1개 증설 되고,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사무관에서 서기관으로 승급된다.

 

김포시 이하관 행정지원과장은 행자부가 기준인건비 산정시 인구 증가율 뿐만 아니라 우리시 특성을 반영한 외국인 인구수 등 산정지표 확대 및 김포시의 행정수요 과부하를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이번 기구 증설 및 정원 증원이 확정되었다면서 정밀 조직진단 뒤 시민 편의를 위한 부서를 중심으로 조직개편 및 인력을 증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