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외국인 차량 과태료 체납액 일소 추진

등록일 2017년01월16일 18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외국인 차량 과태료 체납액 일소 추진

 

김포시는 외국인 차량 과태료 체납액 일소를 위해 새해부터 강도 높은 징수활동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김포시에 등록된 외국인 수는 18천여 명에 이르며, 그중 외국인 차량 과태료 체납자는 931명으로 체납액은 2,390건에 864백만 원에 달한다.

 

국인의 경우 잦은 직장 변경으로 체류지 변동이 빈번하고, 출국 등의 이유로 고지서 송달조차 쉽지 않아 징수율이 저조해 김포시는 '차량 과태료 체납 외국인 일제정리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 징수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체납 외국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판단 하에 체류지 정보, 국적, 출국 여부 등을 조사해 체납관리 카드를 재정비하고, 징수효과 극대화를 위해 납부 안내문 발송은 물론, 체류지 직접 방문 독려를 원칙으로 급여압류, 번호판 영치 등 법령에서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징수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특히, 전자 예금압류 시스템(EGS-pro)을 활용한 금융재산 압류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차량등록사업소 박정애 소장은 납세 의무는 외국인도 예외 없다는 사실을 이번 특별징수 활동을 통해 반드시 인식할 수 있도록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이며, 본인들도 체납액 자진납부를 통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당부한다는 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