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17년 설 명절 물가안정 관리’ 적극 추진

등록일 2017년01월16일 18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2017년 설 명절 물가안정 관리적극 추진

- 성수품 32개 품목 집중 관리, 서민생활 물가안정에 최선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성수품 가격 안정을 위해 이달 말까지 설 물가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해 서민생활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명절 성수품 등 32중점관리 품목의 물가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시장동향을 파악, 집중 관리할 침이며, 특히 AI 확산으로 인해 달걀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달걀 가격인상에 대한 감시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서민경제의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명절 성수품을 접할 수 있도록 원산지 및 가격표시 미이행, 표시요금 초과징수, 재기, 담합행위 등 불공정 거래행위를 집중 점검하는 한편,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시민과 상인들의 물가안정 의견을 수렴하는 등 현장 모니터링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요금에 대하여는 동결 기조를 유지하고, 개인서비스요금에 대해서도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및 홍보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민간주도의 자율 안정화 분위기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모두가 넉넉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서민생활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의 적극적인 이용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