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통진읍, 주거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2017년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등록일 2017년01월19일 17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통진읍, 주거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2017년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통진읍과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상형), 통진한울타리회(위원장 이진유) 및 김포시장애인복지관(사례관리담당 전미선)가 지난 17일 지역내 주거취약계층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솔루션 중심의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통진읍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 A(60)씨는 주거내 위생상태가 매우 불결하고 반려견 3마리와 동거를 하고 있어, 반려견 냄새 등 악취가 심하고, 지적장애로 인한 인지능력 저하로 위생개념 및 청소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기에 회의 참석위원들이 다각적인 접근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며, 대상가구의 주거청결을 위한 긴급 지원 논의와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의 사례관리 개입방법 및 민관의 동시 개입 논의 등 다양한 해결방안이 제시했다.

 

고상형 통진읍장은이번 회의에서 김포시장애인복지관과 같은 전문기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한울타리회 위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소중한 자리였고, 논의한 가구 외에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가구의 복합적 욕구해결을 위하여 지원체계 마련과 업무의 전문성을 재고할 수 있도록 통합사례관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