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17년 민방위강사 위촉장 수여

등록일 2017년02월08일 17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2017년 민방위강사 위촉장 수여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72017년 민방위 교육훈련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유능한 기본교육(안보, 소양) 및 실전훈련 강사 10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안보, 소양(건강), 화생방, 응급처치, 가스교통안전 및 지진 등 2개 분야 7개 과목에서 지난 1월 공개모집 결과 서류심사와 면접(강의평가)을 통해 전문성과 강의능력을 인정받아 최종 선발됐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유영록 시장은 위촉장 수여를 통해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핵 위협 등 어느 해보다 안보안전의 중요성이 커지고, 전 세계적인 이상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재난발생이 빈번해지고 있는 가운데 민방위 교육훈련의 당위필요성을 인식하고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민방위대원 교육에 열과 성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는 금년도부터 필수 교육과목으로 추가된 화생방 및 지진교육을 바탕으로 체험실습 및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과 민방위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해 25,000여명의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16일부터 상반기 교육을 진행하며, 21일 오전 7시에는 각 동장이 주관하는 민방위 5년차 이상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