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제1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 정 질 문.한강시네폴리스 사업추진 실태

등록일 2017년02월17일 17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 정 질 문

-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추진 실태 -

 

김포시의회 의원 김인수


 

사랑하는 38만 김포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유영근 의장님!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0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안녕 하십니까 ? 김 인 수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오늘 김포시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김포시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 이라고 생각되어, 김포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추진 실태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김포시는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원에 약1121000(339,102)의 토지에 사업비 약1조원을 들여 민관합동방식(PFV)으로 한강 시네폴리스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였습니다.

 

이후 지난 2014410일 민간사업자로 국도컨소시엄이 선정된 후 공기업인 김포도시공사와 국도컨소시엄이 자본금 50억원으로 ()한강시네폴리스개발(공사: 지분 20%. 국도: 지분 80%) 를 설립하였으며, 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신청을 경기도에 요청하고 사업 승인(고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2017. 1. 10일에 개최된 김포시 현안사업 시의회 설명회에서 김포시 도시개발국에서 준비한 자료에 따르면, ()한강시네폴리스개발은 아직 경기도 사업 승인이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해당지역의 토지에 수익증권를 발행하여 전체 사업부지 가운데 12. 45%(25명 토지주)의 토지를 매입 및 계약한 상태(2017. 1. 2) 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는 경기도의 사업승인 이후에, 절차상 계약이행보증금 40억원의 납부, 감정평가의 실시, PFV 자금조달계획의 확정 등 이러한 내용이 ()한강시네폴리스개발의 이사회를 통과한 이후에나 가능한 일을 적법절차를 무시하고 불법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김포시가 문화콘텐츠 산업단지와 융. 복합 신산업 벨트 조성을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 및 도시 위상 제고라는 모토를 가지고 추진하여, 김포시의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 하려는 사업의 시작부터 시민들에게 모범을 보여야할 김포시의 산하 공기업이 불법을 자행하고 있어서 참으로 심각한 문제라 아니할 수 없으며, 또한 사업추진 과정에서 붉어진 각종 의혹과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본 사업의 중대성과 김포시에 미칠 수 있는 파장을 고려하여 사업자 선정 및 예산집행 과정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 시장님의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