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빈 용기 보증금 환불 실태 점검

등록일 2017년02월21일 15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빈 용기 보증금 환불 실태 점검

 

김포시는 일부 소매점에서 빈 용기 보증금 반환을 거부하는 등의 민원이 지속되고 있어 빈 용기 보증금 반환 현장 실태 점검32~ 324일 까지 4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점검 대상은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의 소매점으로, 해당 업체에서 판매하지 않은 것이란 이유로 반환을 거부하거나 요일, 시간 등을 정하여 반환해주는 경우, 임의로 반환병수를 제한하는 등의 주요 환불 거부 사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올해 11일 이후 생산된 제품에 대해 소주병은 40원에서 100, 맥주병은 50원에서 130원으로 인상된 빈 병의 보증금이 적용되며 구병과 신병의 확인은 병에 부착된 라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소매점에서는 보관 장소의 부족 등의 이유로 30병 초과하여 반환하거나 빈병이 깨져 재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환불을 거부 할 수 있으나, 특별한 이유 없이 빈 용기 보증금 반환을 거부한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된다.

 

자원순환과장(이덕인)빈 용기 보증금 제도란 사용된 병의 회수 및 재사용 촉진을 위한 것이므로 깨지거나 담뱃재 등의 이물질이 묻은 빈 병은 재사용이 어려우므로 자원순환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