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중국 AI(H7N9) 환자 급증에 따른 감염 주의 당부

등록일 2017년02월24일 17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중국 AI(H7N9) 환자 급증에 따른 감염 주의 당부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가 현재 중국에서 AI(H7N9) 인체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중국 여행 시 가금류와의 접촉을 피하고 손 씻기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AI(H7N9) 바이러스는 생 가금류 시장 등에서 감염된 가금류 또는 야생 조류와의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사람 간 전파는 가족·의료진 등 제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여행객 AI(H7N9) 인체감염 예방수칙으로는 조류 접촉 자제, , 오리 고기 완전히 익혀 먹기, 30초 이상 손 자주 씻기, 중국 내 오염지역에서 입국 시 건강상태질문서 제출 등이 있다.

 

중국 내 오염지역으로는 2월 현재 저장성, 광둥성, 장쑤성, 푸젠성, 상하이시, 후난성, 안후이성, 산둥성, 베이징시, 허베이성, 후베이성, 장시성, 구이저우성, 쓰촨성 등 14개 지역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오염지역에서 가금류 접촉 후 10일 이내 발열 및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031-980-5036)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할 것을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